홈으로 이동합니다 로그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가입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이페이지로이동합니다. 장바구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주문조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리자에게 메일을 보냅니다. 사이트맵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국환경기술인협회
알림마당 > 지역협회 > 대구경북·경북동부·경북서부협회, 한국환경공단과 MOU 체결 HOME > 알림마당 > 지역협회
 
 
제목 대구경북·경북동부·경북서부협회, 한국환경공단과 MOU 체결
 
  글쓴이 관리자  날짜 2019-08-08 15:07

대구경북·경북동부·경북서부협회, 한국환경공단과 MOU 체결


대구경북환경기술인협회(회장 권오상), 경북동부환경기술인협회(회장 이지형), 경북서부환경기술인협회(회장 진영식)는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와 지난 724일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회의실에서 대구·경북권역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안전관리 업무협약(이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환경정보 교류 및 환경기술교육 등 상호 협력을 통해 관내 기업이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을 적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3개 지역협회 회장과 공단 정상용 본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상호협력과 유해화학물질 안전관리에 대한 현안 등을 논의했다.

한국환경기술인협회와 한국환경공단은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검사·진단제도, 정책동향 정보 교류, 적정관리 기술지원 및 인적교류, 화학사고 예방 및 안전관리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홍보 등을 향후 추진하기로 했다.

3개 지역협회 회장은 이번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안전관리 업무협약유해화학물질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유해화학물질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정상용 본부장은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상호교류와 협력에 있어 필요한 사항은 별도로 협의하여 마련할 것이며, 환경 관련 기술지원 및 교육을 통하여 화학사고 사전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


이전글 경북서부환경기술인협회, 환경기술인 역량강화 교육 
다음글 대구경북협회, “환경정책 및 개정법규 교육” 개최 
목록

한국환경기술인협회 서울시 금천구 범안로 1130번지 가산디지털 엠파이어 1509 전화번호 02-852-2291 팩스번호 02-852-2291
한국환경기술인협회 한국환경기술인협회 한국환경기술인협회 전체방문자 : 9,645,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