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이동합니다 로그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가입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이페이지로이동합니다. 장바구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주문조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리자에게 메일을 보냅니다. 사이트맵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국환경기술인협회
알림마당 > 지역협회 > 광주전남협회, ‘환경기술교육운영 협의체’ 구성 HOME > 알림마당 > 지역협회
 
 
제목 광주전남협회, ‘환경기술교육운영 협의체’ 구성
 
  글쓴이 관리자  날짜 2019-07-01 10:06

광주전남환경기술인협회(회장 최동근)는 한국환경공단, 광주녹색환경지원센터, 광주전남환경보전협회까지 총 4개의 광주·전남지역의 환경단체가 모여 환경기술교육운영 협의체를 구성을 위한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422일 전남대 산학협력공학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광주전남환경기술인협회의 최동근 회장을 비롯하여 한국환경공단 김동일 화학안전부장, 광주녹색환경지원센터 박현옥 환경교육팀장, 광주전남환경보전협회 배영수 기획관리부장이 참석하여 업무 협약을 맺었다.

환경기술교육운영 협의체는 이번 협약으로 인해 환경정보를 공유하고 환경기술교육을 활성화함으로써, 환경기술인이 변화하는 환경관련법률에 빠르게 대응하고, 업무역량을 강화하며 궁극적으로는 지역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환경기술교육운영 협의체는 이번 협약 후 첫 교육으로 528일 전남대에서 ‘2019년 통합환경안전관리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광주지역 환경업무 종사자(관계자) 및 환경관련학과 학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유해화학물질 소량 취급시설의 구분 및 검사방법 차량운반시설 및 사업장 TMS 시설 유해화학물질 검사 유해화학물질 안전진단 업무소개 및 검사 관련 질의·응답 등의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주전남환경기술인협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환경기술인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공유하고, 더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환경기술인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하고 나아가 산업계의 발전을 도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글 2019년 제3회 대구경북권역 환경기술인 워크샵 실시 
다음글 구미시·경북서부협회, ‘폐기물 소통공감센터’ 운영 
목록

한국환경기술인협회 서울시 금천구 범안로 1130번지 가산디지털 엠파이어 1509 전화번호 02-852-2291 팩스번호 02-852-2291
한국환경기술인협회 한국환경기술인협회 한국환경기술인협회 전체방문자 : 9,669,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