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이동합니다 로그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가입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이페이지로이동합니다. 장바구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주문조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리자에게 메일을 보냅니다. 사이트맵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국환경기술인협회
알림마당 > 지역협회 > 구미시·경북서부협회, ‘폐기물 소통공감센터’ 운영 HOME > 알림마당 > 지역협회
 
 
제목 구미시·경북서부협회, ‘폐기물 소통공감센터’ 운영
 
  글쓴이 관리자  날짜 2019-07-01 09:57

구미시·경북서부환경기술인협회, ‘폐기물 소통공감센터운영



구미시 등 경북 지역에서 폐기물이 비정상적으로 처리되는 문제를 줄이고, 기업체의 폐기물 처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폐기물 소통공감센터가 설치되어 앞으로 지역 폐기물 업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구미시는 지난 320일 구미시 김상철 부시장, 진영식 경북서부환경기술인협회장, 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폐기물 소통공감센터개소식을 했다.

폐기물 소통공감센터는 민·관이 함께 소통하는 폐기물 줄이기 운동의 일환으로, 경북 구미시가 경북지역 환경기술인을 대표하는 경북서부환경기술인협회와 함께 불법 방치 폐기물을 근절하고 기업체의 폐기물 처리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앞으로 구미시와 경북서부환경기술인협회는 협업하여 관내 사업장 폐기물 배출자를 위한 폐기물 관련 법률 상담, 폐기물 처리 기술 공유 등 배출에서 처리까지 상담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폐기물 소통공감센터는 기업 접근성이 뛰어난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별관에 개소하였다. 매월 둘째·넷째 주 수요일에 오후 1330분부터 1730분까지 운영된다.

현재 구미시는 370여 개의 폐기물 배출사업장이 있으며 이 중 78%가 공단지역에 위치하여 폐기물 사업장이 밀집한 형태다. 님비현상 등으로 폐기물 처리시설 설치에 어려움이 많아 업체들이 폐기물 처리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체가 쉽게 방문하고 상담받을 수 있도록 접근성이 높은 한국산업단지공단 본부에 소통공감센터를 설치했다.

폐기물 소통공감센터는 구미시 자원순환과장을 센터장으로 임명하고, 자원처리담당, 사업장 폐기물 담당자의 순환근무로 운영될 방침이며, 경북서부환경기술협회 임원진이 기술자문으로 활동한다.

김상철 부시장은 미래 백 년을 이끌어 나가기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게 폐기물 소통공감센터가 기업체 경쟁력 강화와 불법 방치폐기물 근절을 위한 소통이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광주전남협회, ‘환경기술교육운영 협의체’ 구성 
다음글 구미시-경북서부협회, 배출사업장 환경기술인 역량강화 교육 실시 
목록

한국환경기술인협회 서울시 금천구 범안로 1130번지 가산디지털 엠파이어 1509 전화번호 02-852-2291 팩스번호 02-852-2291
한국환경기술인협회 한국환경기술인협회 한국환경기술인협회 전체방문자 : 9,675,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