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이동합니다 로그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가입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이페이지로이동합니다. 장바구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주문조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리자에게 메일을 보냅니다. 사이트맵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국환경기술인협회
알림마당 > 공지사항 > [신년사]발전하는 환경기술인, 곁에서 지지하는 환경기술인협회 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제목 [신년사]발전하는 환경기술인, 곁에서 지지하는 환경기술인협회
 
  글쓴이 관리자  날짜 2020-01-09 13:31
존경하는 환경기술인 여러분, 벌써 2020년 경자년(庚子年) 한 해가 밝았습니다.
우리나라 환경보전을 위해 선구적 역할을 수행하는 여러분과 함께 신년을 맞이하게 되어 대단히 기쁩니다.

잠시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면, 무척 힘겨웠던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계속되는 법규 제·개정과 지도·점검, 상부의 성과에 대한 압박 등 날마다 험한 일상에 더하여, 전국 배출사업장과 자가측정대행업체 영업정지의 여파로 아직도 많은 환경사업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현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작년 9월에는 환경부 감사관을 모시고 간담회를 열어 의견을 개진하였고, 사무국과 지역협회의 임원이 모여 환경부 감사관실에 방문하였습니다. 계속해서 의견을 전달한 노력이 빛을 보았던지, 환경부에서는 올해 6월 30일까지 대기배출시설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에 대한 측정 의무를 유예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지난 사태가 완전히 해결된 것은 아니기에 앞으로도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저는 이보다 더 어려운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본인의 할 일을 하면서 사회와 기업으로부터 신뢰를 쌓고, 환경기술의 발전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던 선배 환경관리인과 그 노력을 이어받은 우리 환경기술인의 모습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에도 이어려움과 난관을 헤쳐나갈 수 있다고 저는 확신합니다.

‘알에서 나오기 위해서는 병아리와 닭이 안팎에서 서로 쪼아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갑갑한 현 상황을 뚫고 나오기 위해서, 우리 지역협회와 본부 협회는 2020년에도 환경기술인의 발전을 위한 여러 활동을 하려 합니다.

첫째, 협회는 수처리·대기·자원순환·환경측정분석 등 여러분의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환경 교육을 개최할 뿐만 아니라 유해화학물질 안전교육 전문기관으로써 화학물질을 다루는 사업장의 환경기술인에게 질 높은 법정교육을 제공하 겠습니다. 앞으로도 여러 교육을 통해 최신 기술 정보를 제공하고, 환경과학기술인들의 정보 교류를 위한 장을 제공하여 여러분의 발전을 돕겠습니다.
둘째, 환경 최신기술 발표회, 환경정책 설명회, 첨단측정·분석기기 워크숍, 환경안전을 위한 환경정책교육 및 기술발표 등 환경정책, 환경기술에 관련된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한 각종 사업을 시행하겠습니다.
셋째, 전국의 지역협회 회원과 환경기술인을 위해 최신 환경기술, 환경 관련 법령, 전국 환경 관련 기관 소식 등 최신 기술과 기관 정보를 담은 출판물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올해도 ‘월간 환경기술인’, 각종 세미나 자료집, 다이어리 등 출판사업을 진행하겠습니다.
넷째, 국제환경기술 그린에너지전, 국제자원순환산업전,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국내외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환경기술인협회를 홍보하고 환경기술인이 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맡고 있는지 널리 알리겠습니다.
다섯째, 환경부 감사관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환경노동위원회 의원 및 환경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의원을 만나 환경기술인의 애로사항 및 요청사항 등을 전달하여 환경기술인의 문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환경기술인 여러분도 끊임없는 자기 계발과 성찰로 기술습득과 자질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함으로써, 우리 환경 기술인의 필요성을 사회에 알리고, 우리의 권위를 드높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에는 끝없이 변화하는 여러분의 노력에 행운이 깃들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환경기술인협회 정태환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2019년도 협회 주요활동 
목록

한국환경기술인협회 서울시 금천구 범안로 1130번지 가산디지털 엠파이어 1509 전화번호 02-852-2291 팩스번호 02-852-2291
한국환경기술인협회 한국환경기술인협회 한국환경기술인협회 전체방문자 : 9,793,485